TOZ 사태 보면서 느끼는건데 일상잡상



기념작이랑 X2의 성공이 반남새끼들한테 아무리 봐도 독이 든 성배였음. 그건 제대로 된 성공이 아니라, 그래도 한번은 봐준다는 팬들의 묵인이었는데. 이 똥멍청이들은 그걸 진짜 성공이라고 생각해버렸으니, 부조리극 뽕을 빨고, 이번에도 분할질해서 팔면 좋다고 낚이겠구나 했겠지. 하긴, V랑 G로 통수를 치고 X로 삼연통수를 쳤는데 그래도 낚였으니 나라도 그렇게 생각하긴 했겠다. 근데 그거 감안해도 시발 기념작 아마존 평점이 그렇게 까이는거 보고 느낀건 없냐.

Z는 시나리오 면에서 보면 도입부랑 엔딩 빼면 건질게 거의 없는 물건에 가까움. 전투는 뭐, 이것저것 시도한 건 좋지만 전투시스템이 육성시스템 양면에서 제약이 너무 심해서 호쾌한 전투가 힘들고. 그래픽은 시발 그놈의 기념작 엔진좀 집어 치워라. 대체 렌더링을 어떻게 하길래 뿌연 필터 낀것같은 색감이 계속 나오는데 개선할 생각은 개뿔도 없는지 모르겠음. 렌더링 엔진은 V때가 제일 좋았는데 왜 그걸 안쓰는지 이해를 못하겠네.

이제 다음작은 초회한정 DLC로 또 뭘 팔아먹을지 의문인데 나오면 또 낚여서 살것같은게 제일 빡친다.


덧글

  • 쇠불 2015/02/06 09:49 # 답글

    애네는 사업 마인드가 어째
    아이마스2때하고 비교해서 발전을 안함
    계속 우리가 호갱짓을 해서 그런가...
  • WeissBlut 2015/02/06 16:20 #

    얘넨 기본적으로 독점지위로 등쳐먹는 사업전략이 메인이라 그래요
    단순히 게임제작사로서가 아니라 그냥 엔터테인먼트 회사로서 반다이란 회사가 그동안 무슨 짓을 했는지 보면 그 연장선상입니다.
  • ㅇㅇ 2015/02/06 10:47 # 삭제 답글

    애초에 양판소 타이틀인데 뭘 기대하고 자빠진건지

    팬도 병신이고 양판소만 쳐만들어내는 일본게임도 병신이고

    뭐 답이 없음

    팬 수준이 그모양 그꼴인데 명작?? 새로운게임??

  • WeissBlut 2015/02/06 16:17 #

    애초에 게이머는 "새로운" 게임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그냥 단순히 "재밌는" 게임을 요구하지.
  • 지나가는 사람 2015/02/06 13:25 # 삭제 답글

    솔직히 낼 때마다 낚여서 사는 유저들도...
    아이마스2처럼 아주 똥망을 내버려야 아 이게 아니구나하지
  • WeissBlut 2015/02/06 16:18 #

    지금까지는 적어도 아이마스2처럼 이정도로 팬의 기대를 배신하는 게임은 안나왔었으니까요. 문제는 아이마스2라는 사태를 겪고도 테일즈 시리즈라는 20년짜리 시리즈에서 "팬들의 기대를 저버리는" 게임을 한번 더 내버린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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