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락 전쟁 8~9.5 놀이문화



0.
7.5권 읽고 그 뒤로 한동안 잊고 있었습니다. 덕분에 세 권을 몰아서 읽었네요. 뭐 바나디스는 6권 몰아읽기였습니다만.

1.
장편 시리즈를 보면 이러니저러니 해도 이 시리즈의 메인 히로인은 야리즈이 센이라는게 느껴집니다. 8권과 9권 모두 사토 요우는 “센을 위해서” 싸우니까요. 개인적으로는 납득이 안 가지만요. 특히 8권의 전개는 “센과 아야메 둘 중 하나를 선택하는” 상당히 직설적인 전개였습니다.
야리즈이 센이라는 캐릭터는 사실 다른 소설이었으면 충분히 매력적이었을 히로인입니다만, 작가가 작위적으로 밀어주다 보니 이야기가 재미가 없어지는 게 문제입니다.
캐릭터성 자체가 좀, 다른 히로인 후보들에 비해 답답한 편이죠. 십수년간 함께 살아오면서 해볼 짓 못 해볼 짓 다 한 샤가 아야메나 아예 대놓고 섹드립을 치면서 들이대는 사와기 쿄나 어린아이 특유의 무방비한 접근이 매력적인 야리즈이 마리카에 비해…. 아니, 전 딱히 로리콘은 아닙니다만? 아무튼 센은 가시가 서있다고 할까요, 접근을 허용하지 않는 분위기라.
그 와중에 사토는 유독 센(과 우메)에게만 껄떡대고 있으니, 센과 다른 히로인을 바라보는 작가의 시선에서 온도차가 심하게 느껴지는 건 저뿐만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2.
그에 비해 샤가느님은 본편에서의 출연을 거의 반강제적으로 차단하고 있는데도 넘쳐나는 정처력을 감당하지 못해 금빛으로 발광하는 기분입니다. 이건 마치 스○라이크 프리○이로군요. (※ 아닙니다)
단편 시리즈에서도 샤가가 주연인 단편은 유독 분위기가 간질간질하고 포근한 느낌이죠. 거의 히로인 이벤트스러운건 다 하고 있습니다. 아니 그전에 이거 그냥 부부잖아요.
개인적으로 이런 그냥 “옆에 있기만 해도 편안한” 관계를 동경하고 있는 것도 해서, 그냥 샤가 엔딩으로 직행하죠 같은 기분입니다. 리얼충 폭발해라.
그 와중에 꾸준히 복선없음 절정없음을 강조하는 작가가 밉살스러울 뿐이고. 네 이놈 아사우라.

3.
9.5권에서 갑툭튀한 오시로이의 동인론은 상당히 공감은 갑니다만 솔직히 도시락 전쟁이랑 상관 없잖아…. 솔직히 오시로이는 히로인 탈락은 둘째치고 이제 아예 다른 얘기에 살고 있잖아요.
작품 초반에는 분명 땀내나는 근육마초 좋아하는 진성 부녀자면서도 뭔가 소동물계 같은 귀여운 느낌이 있었는데 어느 순간을 기점으로 그런 게 완전히 사라져버려서는, 몬스터의 영역에 달해버린 것입니다….
샤가의 경우 본편에서 반강제로 사토와 떼어놓는데 비해 오시로이는 그런 설정이 없는 건 아예 히로인으로 여겨질 가능성 자체를 제거해버렸기 때문인 것 같기도 합니다. 이걸 좋아해야 하는지 말아야 하는지.

4.
오시로이는 아예 부녀자를 초월한 무언가로 만들어놓고 샤가는 출연 자체를 차단해놓고는 시라우메한테 의문의 히로인 포인트를 쌓고 있는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정말 주변분들 말마따나 작가가 M이란 말인가. 우치모토가 작가 오너캐인 것 같다는 리셋님의 의혹을 부정할 수 없다구요.
그래도 초등학생 시절부터 오직 오시로이 하나만 바라보는 시라우메의 순정은 애틋하게도 느껴집니다. 특히 가치호모물 좋아하는건 모른다고 치더라도 근육마초 좋아하는건 알고 있을텐데, 보답이 없는 사랑이란 뭔가 찡하게 오는 게 있죠. 주인공에게 불합리한 폭력을 휘두르지만 않는다면 좋았을텐데 말입니다.

5.
사와기 자매는 이제 그냥 출연이 있기만 해도 감지덕지한 수준. 우지이에 토젠 만화에 나와야 할 것 같은 사춘기 번뇌폭발 언니와 유능한 츳코미 동생이라는 최고의 조합이지만 비중이… 출연이… 하…. 뒷표지에 MORE DEBAN을 들고 나와도 이상하지 않을 레벨입니다.

6.
애니가 폭삭 망한 것 치고는 그래도 꾸준히 정발되고는 있습니다만 그래도 일본 발매에 비해 정발이 워낙 늦은 편이라, 결말에 대해 대충 귓동냥으로 들은 게 있습니다. 정확히는 에필로그격인 12권이 히로인 멀티 엔드라는 얘기입니다만. 솔직히 애니가 망해서 그런지 이 소설 한국이건 일본이건 언급하는 사람이 별로 없어요 orz 11권까지는 아예 대놓고 센 쐐기 박는 전개였다는 것 같은데.
9.5권이 정발 된 게 지난달이니 나머지 3권 정발에 대체 얼마나 걸릴지.


덧글

  • Rain 2014/11/03 14:54 # 답글

    딱히 센과 커플링이 아니었어도 메인 배틀은 문제없었을 텐데 많이 아쉬웠습니다.아야메도 아야메지만 5권의 히로베도 꽤 빛났었는데.
  • WeissBlut 2014/11/03 23:13 #

    히로베 란도 좋…긴 한데 본작이 기본적으로 러브코메디가 아닌지라 아무래도 순서가 없을수밖에 없었죠.
  • 魔神皇帝 2014/11/04 15:14 # 답글

    샤가가 정처지요. 작가가 그걸 모르는듯. 아니 그렇게 부부처럼 그려놓고는 센으로 못박는 스토리라는게 말이 되질 않죠^^;; 말씀 듣곤 갑자기 급흥미가 떨어져 12권만 사게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오시로이는 도시락전쟁의 흥미도를 떨어뜨리는 주범이라 비중이 더 작아졌으면 합니다. 생리적으로 거부감이 들 정도로 묘사가 짜증나요. 분명 초반부엔 이정도까진 아니였는데?

  • WeissBlut 2014/11/06 03:56 #

    정말 오시로이는 점점 orz 이게 다 작가 탓입니다 작가를 까세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이 이글루에서 검색 (구글)

Loading

통계 위젯 (화이트)

312
87
392241

애널리스틱스 추적 위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