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몇분들 보시면 정부에 대한 신뢰도가 아주 하늘을 찌를 기세임 놀이문화



그래서 지금 PSN이 셧다운제때문에 신규가입 불가 크리먹고 반년째 고자상태군요?

덧글

  • 질풍의랩소디 2013/10/31 18:48 # 답글

    기업이 병신이라 깐다고 정부가 잘한다는 소린 아닌데 이 둘을 혼동하시는 양반들이 몇몇보이네요.껄껄
  • 그레이오거 2013/10/31 19:12 #

    정부와 겜업계를 동시에 커버친다는건 불가능하니,
    A. 정부를 까고 업계도 깐다
    B. 정부를 커버치고 업계를 깐다
    C. 정부를 까고 업계를 커버친다
    에서 주인장님은 B를 대상으로 포스팅을 올렸는데 왜 A입장이신 분이 와서 마치 B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A다라는 식으로 말씀하시나요? 지난 며칠간 올라온 포스팅만 살펴봐도 B 입장이신 분이 여럿 보입니다만?
  • 험험 2013/10/31 19:38 # 삭제

    제가 껴도 될런가 모르겠는데.. 랩소디님 위 댓글 하나로

    "왜 A입장이신 분이 와서 마치 B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A다라는 식으로 말씀하시나요?"

    이렇게 해석할 수 있는지요.; 제가 보기엔 명백히 B입장을 취하는 사람들을 비판하려고 이러한 댓글을 다신 걸로 보입니다만..? 가령 이글루스 코론님만해도 요 8일간 포스팅은 업계를 까셨지만 그분의 입장은 'A'거든요. 문제는 랩소디님이나 코론님등이 A입장으로 업계를 깟던건데 B입장인 사람들이 맞장구를 쳤던거죠. 가령 코론님은 셧다운제를 비판, 반대하신 분인데, 코론님이 이번에 업계를 까시니까 암만봐도 B입장이며 셧다운제를 찬성하는 모 분께서 좋아서 맞장구를 치시더군요.

    거기다 정치성향으로 같은 목소리를 내는 블로거들이라 나름 친분이 형성화 되있는 상황에서 이 게임정책에 대해선 생각이 갈리는 경우인데, 그러다보니 A를 생각하지만 B생각을 가지고 있는 해당 블로거에게 대놓고 반론을 못하는 경우도 있어 보입니다.
  • 질풍의랩소디 2013/10/31 19:47 #

    그레이오거님//제가 할말은 험험님이 다 해주셨군요.
    험험님//감사합니다.
  • 코로로 2013/10/31 19:35 # 답글

    그것 때문에 앙심 품는 사람은 ps3 산 사람들 밖에 없습니다.

    게임계 이제라도 좌좀들 같이 감성팔이 하는거 그만두고 대책 마련해야 합니다.
  • 질풍의랩소디 2013/10/31 19:52 #

    몇년간 정부의 대책 없는 규제도 문제지만 그런 규제에 대한 대처없이 손놓고 있는 업계도 비판해온 입장에서 이번 사망쑈어글보고 빡치더군요.

    저런 헛짓할 타이밍에 나서서 기고 캠페인이라도 하지(물론 그래도 늦은거지만)저런 어글 끄는 거 보면 저건 무슨 병신짓인가...남경필이 게임업게 엿먹으라고 지시한건가 생각까지 들정도였으니까요.
  • 험험 2013/10/31 20:23 # 삭제

    랩소디// 하기사 그 퍼포먼스나 서명안 자체가 회장인 남경필이 모르고 넘어 갈 수는 없긴한데.. 흠..;; 이번에 편파적으로 꾸며진 공청회에서 세명의 국회의원(새누리당)중 한명(남경필)만이 반대견해를 타진했는데.. 색안경끼고 보면 안되겠습니다만 딱 구색맞추기용, 혹은 당내 반대목소리를 내는 신진의원이 있다라는 식의 퍼포먼스로 밖에 보여지지가 않더군요. 솔직히 당내 주류견해가 찬성하는 사안에서 그사람 혼자 뭘 할 수 있는 것도 없고..협회 회장인 위치도 있고 게임업계와 연결된 입장상 적당히 반대 시늉하는 차원에서 끝날 수 밖에 없는 위치에 있다고 여겨집니다.

    민주당 전병헌을 믿고 있는 루리웹 덕후들에겐 안된 일이지만 그사람은 지금 자기집이 불타는 상황이라 이번 법안에 대해서 뭘 반대하고 언급하고 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죠. 거기다 당대표가 자꾸 게임쪽에 나서는 모습은 당내,혹은 민주당 지지자들에게 안좋은 인상을 심어줄 수도 있으니 말입니다. 하여튼 현재 게임업계와 나름 연결된 두 정치인이 각각 자신의 위치상 뭘 제대로 할 수가 없는 상황이란 거죠.
  • 질풍의랩소디 2013/10/31 20:29 #

    새눌 지지자지만, 좀 꽈서 보자면, 새누리 입장에서 남경필은 상황 따라 게임업계에 우리도 할만큼 했다 식의 총알받이용으로 어필하는 것도 가능하니까요.

    뭐, 어느 쪽이 진실인지야 모를 일이지만, 순진하게 남경필이 반대하는 스탠스를 곧이 곧대로만 보기는 좀 껄끄러운게 제 생각입니다.
  • 코로로 2013/10/31 20:25 # 답글

    게이머 여러분들 뭔가 굉장히 잘못 파악하고 있다는 점이 간혹 눈에 띄는데,

    정치권에서 게임계 건드는데는 특별한 저의가 뒤에 숨어있는게 아닙니다. 있어도 부차적이죠.

    정치권은 게임계를 나쁜 기업들이 많은 업계로 보고 있는겁니다. 국민들이 대기업 보는 시선같이 말이죠.

    정치권에서 기업 건드는거일 뿐입니다. 최소한 정치권 입장에서는요.

    정치권은, 어떤 기업이 순 나쁜놈 들이라는 소리를 들으면, 거기에 대응해야 됩니다. 사실은, 사기업에 그렇게까지 대응하는건 행정부든 입법부든 간에 권리 남용이긴 한데, 안 대응하면 그러면서 세금 받아 쳐먹냐는 소리 듣습니다.

    그래서 대응해야 되는데, 정부든 뭐든 간에, 이 사람들은 특별히 그 분야에서 낙하산으로 꼿힌 관련 인사가 아닌한 그 기업의 상황에 대해 까막눈입니다. 아는게 없어요.

    좀만 생각해도, 게임계 규제하자는 사람중에 게임계가 뭔 씨나락을 까먹는건지 모르는 사람들밖에 없습니다.

    그럴때 정부는 가장 간단한 수단을 씁니다.

    이러이러해서 니네 기업 문제니, 공공 사업에 이만큼 내 놓아라.

    그게 지금 대두된 6%고요.

    그렇네 내 놓으라고 해서 내 놓은거 보고, 그때 정부는 판단 들어갑니다.

    가장 확실한 척도거든요. 퍼센트로 내놓으라고 했으니, 여기서 나온 돈 세 보면 업계의 규모를 추산하는게 가능해지거든요.

    그 외에, 확인 하고 세금 보고 이것저것 데이터가 나오게 됩니다.

    가장 확실한게, 이건 속이면 안되는 거니깐요. 솔직히 얼마 버는지 확실하게 알수 있고, 서류로 대충 우리 이만큼 번다라고 종이쪼가리 들고 오는것 보다는 믿을만도 합니다.

    그리고, 여기서 잘못해서 사기 친게 드러나면 그 무섭다는 회계 감사 가는거고요.

    이걸 생각하면, 저쪽에서 왜 저러는지 알수 있죠.

    저쪽은 게임계가 뭔데 이렇게 소란인가 알아보려는 거죠.

    부정적으로 보고, 경고성 행정으로 쪼인트 까면서.
  • 코로로 2013/10/31 19:46 # 답글

    어찌보면 당연한겁니다.

    게이머들도 아닌데, 게임이 어쩌고, 업계가 어떤 사정이고 모를테고,

    설혹 정보를 얻는다고 해도, 그걸 신뢰할수는 없는 거잖습니까?

    제가 아는 한국 게임업계 사정 같은것도 사실상 전부 다 냉정히 검토해보면 다 썰인데요.
  • 코로로 2013/10/31 19:51 # 답글

    제가볼때, 정부는 진심으로 게임을 도박이나 약물 같은거랑 같은 성질로 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도박이랑 약물 같이 검은 돈이 있을거라고 보고 있습니다.

    정부의 상식으로는, 큰 돈벌이 할거 아니면 당연히 도박이랑 약물 같은거에 손 안댈테니 그런게 있다고 보는 거겠죠.

    큰 규모는 아니더라도, 불법적인 뭔가가 있고, 그래서 학무모 측에서 고발해 들어온거라고 판단하고 있을겁니다.

    지금까지 모든게 다 그래 왔으니깐요.

    뭔가 돈 쉽게 버는 짓이 있고, 그게 사회적으로 문제가 있는거고, 그래서 그 부분에 대해 정부나 의회의 귀에까지 그런게 들어가고,

    그런 극히 일반적인 그런것으로 판단하고 있을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

    그래서, 시험삼아 털어보고, 쑤셔보면서 한번 반응 지켜볼려고 이러는걸로 보입니다.
  • 코로로 2013/10/31 19:56 # 답글

    많은 사람들이, 세금 받고 일하는 사람들이 뭔가 굉장히 복잡하고 어렵고 섬세하게 일을 하고 있다고 생각하던데, 안 그렇습니다.

    광범위한걸 다루는 만큼, 그것을 해결하는 루틴은 굉장히 단순하게 짜야 되고, 그래서 관료제가 만들어진거기도 합니다. 그렇게 하는데도 이정도인데, 진짜 섬세하고 효율적으로 했다간 어떤 지옥이 펼쳐질지 알만하죠.

    고로, 정치인들이 저러는 이유는 단순합니다. 지금까지 정치계에서 기업에 대해 어떻게 해왔는지에 대해 기보해보면 의미를 알수 있죠.

    단순합니다. 게임계가 뭔지 모르겠고, 일단 신고는 들어왔으니 시험 삼아 털어봐야겠다.

    말 안들으면 감사 들어가는거고.

    뭐 이정도 생각일겁니다.
  • WeissBlut 2013/10/31 21:12 #

    저도 정부가 게임계 털어서 뭐 해먹겠다는 저의로 이러고 있다는 음모론은 안 펼칩니다. 솔직히 그딴 소리 하기엔 한국 게임시장은 너무 작아서 뭐 해먹을수가 없어요. 하다못해 일본정도 크기만 돼도 모르겠는데.
    업계새끼들 감성팔이하는것도 게이머 입장에선 코웃음밖에 안 나오구요.

    근데 문제는 이게 너무 광역딜이란겁니다. 국내 업계들만 터지면 사실 저도 신경 안쓰고싶습니다. 어차피 제가 하는 게임은 거의 다 외국게임이니까. 근데 씨발 PSN이 실시간으로 터져나간 전적이 있는데 신경 안쓸수가 없잖아요.

    이와중에 "국내업계만 뒤질거임 꼬시닼ㅋㅋㅋㅋ" 이러는 양반들이 있으니까 빡쳐서 글쓴겁니다.
  • 코로로 2013/10/31 21:17 #

    근데 원래 정부가 기업 털땐 이렇게 하는 거잖아요.

    아니, 반대로 정부가 기업 털때 이거 말고 다른 방법 아는게 있을것 같습니까?

    얘네는 그냥 원패턴대로 하는 거예요.

    동양그룹도 지금 똑같이 털려서 회계감사 먹고 16시간 전에 비자금 탄로났어요.

    의혹으로 회계 감사 들어가서, 아무도 모르던 비자금이 탄로 난겁니다.

    뉴스거리도 안되지만.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이 이글루에서 검색 (구글)

Loading

통계 위젯 (화이트)

26
29
394998

애널리스틱스 추적 위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