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의 성공이유를 따질때 많이들 착각하는거 놀이문화



IS가 애니버프로 대성공한건 사실이지만 애니화 이전에도 잘나가던 놈이었습니다. 애니화 이후 원작 누적판매량이 거의 두배로 뛰었는데 그 두배로 뛰기 전의 판매량이 누적 50만부였나 60만부였나 아마 그랬을겁니다. 즉 IS는 성공했기때문에 애니화된거지 애니화 버프로 성공한게 아니에요. 그렇기 때문에 IS의 성공이유를 따지려면 "왜 원작이 잘나갔나" 부터 따져야 합니다. 애니버프는 부가적인 얘기에요.

그래서 전 이유를 따지는걸 포기했습니다. 그냥 금세기 최대의 미스테리 중 하나로 취급하고 있어요.

덧 - 마마마때문에 치유물로 잘나갔다는것도 애니 다운받아 보는 한국에서나 먹히는 얘깁니다.

덧글

  • 아레스실버 2013/02/12 15:06 # 답글

    왜 원작이 잘 나갔냐면 주인공이 게이라서.

    ...
  • WeissBlut 2013/02/12 18:45 #

    한참 게이열풍이 불 때긴 했죠
  • 크레이토스 2013/02/12 15:21 # 답글

    왜 원작이 잘 나갔냐면 주인공이 고자라서. (...일리가 있냐!!)
  • WeissBlut 2013/02/12 18:45 #

    고자 주인공은 이치카 말고도 많은데요 뭘
  • 피그말리온 2013/02/12 15:36 # 답글

    그냥 복권 같은거 아닐까 생각합니다...같은 숫자가 있어도 결국 당첨되는것이 하나는 나오듯, 비슷한 내용이라도 결국 대박치는건 뭐가되었든 나오는거 아닐까 싶은...
  • WeissBlut 2013/02/12 18:45 #

    오 이건 또 신선한 의견
  • 토나이투 2013/02/12 16:23 # 답글

    원작이 잘나갔는데 작가가 개새기라서...
  • WeissBlut 2013/02/12 18:45 #

    아 진짜 이즈루…
  • DAIN 2013/02/13 01:07 # 답글

    한국에선 2011년 당시에 애니플러스에서 마마마 끝나고 바로 IS 해줘서 둘다 같이 봤던 사람이 꽤 됩니다
  • WeissBlut 2013/02/13 19:31 #

    그랬었나요? 하여간 한국 한정이란건 변하지 않죠;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이 이글루에서 검색 (구글)

Loading

통계 위젯 (화이트)

16
29
394997

애널리스틱스 추적 위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