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친구가 적다 노래방 선곡집 작품 내 설정 놀이문화



하세가와 코다카 - FLOWER
일본을 대표하는 싱어 송라이터 중에 한 명인 "AKINARI"가 5년 전 첫 무도관 콘서트에서 발표한 곡.
그에 앞서 메이저 데뷔 했다가 젊은 나이에 급서한 친구에게 바치는 곡이다.
팬 사이에서는 매우 인기있는 곡이지만 가사가 무겁기에 노래방에서 노래하면 분위기가 미묘해질 공산이 크다. 코다카…

미카즈키 요조라 - 두 사람의 계절
3년 전에 방송되어 여고생들 사이에 인기를 끌었던 동명의 드라마의 주제가.
안타까운 사랑이야기를 잘 표현한 가사로 호평을 받아 아티스트도 높은 평가를 받았는데 "아, 드라마 내용은 전혀 몰라요. 제휴용으로 대충 만들었는데 어째 딱 맞아 떨어졌네요 ^^"라는 무개념 발언으로 추락세를 걸었다.
요조라는 드라마 자체는 본 적 없지만 이 안타까운 에피소드가 왠지 마음에 와닿아서 곡을 마음에 들어한 듯.

하세가와 코바토 - 나가자 게르니카!
현재 3기째 방영 중인 인기 애니메이션 『강철의 사령술사』캐릭터송 앨범 1탄에 수록된 게르니카 번필드의 캐릭터송.
『강철의 사령술사』는 다크한 설정으로 인기를 얻은 작품이지만, 초기에 비교적 마법소녀물 색채가 짙었을 때 작곡된 관계로 이런 밝은 노래가 탄생하게 되었다. 같은 앨범에 수록된 다른 캐릭터송도 거의 이런 느낌으로 일부 팬들은 이 앨범을 흑역사 취급하기도 한다.

카시와자키 세나 - 두 사람의 계절
3년 전에 방송된 여고생들 사이에 인기를 끌었던 같은 이름 드라마의 주제가.
안타까운 사랑이야기를 표현한 가사로 호평을 받아 명곡 반열에 들었다.
중학교 때 이 노래가 반 여학생들 사이에 인기를 끈다는 걸 안 세나는 이 곡을 완벽하게 마스터하여 동성 친구들과 함께 노래방에 가서 실력을 뽐낼 기회를 노렸지만… 유감스럽게도 그런 기회는 찾아오지 않았다.

쿠스노키 유키무라 - 사나이의 길
아는 사람은 아는 명작 시대곡(충신 이야기)의 테마송. 사랑하는 이를 남기고 사지로 떠나는 남자의 각오를 노래한 명곡으로
아코번의 무사들이 눈 내리는 날 키라 저택으로 향하는 장면을 배경으로 삼아 크게 인기를 끌었다.
보컬은 장래가 촉망되던 젊은 엔카 가수였지만 이 곡이 발표된지 1년 후, 소속사와의 불화 끝에 상해사건을 일으켜 구속(세간에서는 진짜 충신이야기로 회자)되어 결국 복귀하지 못했다.

시구마 리카 - SHOCK YOUR EYES
TV 애니메이션 『기동마술사 건담 SEED』의 1기 오프닝 테마곡. 애니메이션 팬이라면 모두 아는 실력파 아티스트 "텔레마케팅 혁명"이작품 이미지를 기초로 만든 곡으로 로봇 애니 메이션 음악에 깐깐한 리카도 인정한 곡. 제대로 소화하는 게 어려운 곡이지만 리카는 노래방 못지 않게 방음이 확실한 이과실에서 열심히 연습했다.
리카도 귀엽구나. 안무도 머리로는 외웠는데 몸이 따라가지 못해서 그 대신 분위기를 띄우기 위한 마이크 퍼포먼스를 몸에 익혔다. 리카 완전 귀여워…

갑자기! 몬스터☆
7년쯤 전에 방송된 어린이 애니메이션 『유쾌한 몬스터 대가족』주제가. 마리아가 고아원에 있을 때 좋아했던 애니로 방송 때는 다른 원아들과 함께 시청했다. 경쾌하고 즐거운 곡이지만 할망구 타카 야마 케이트는 그 곡을 들을 때마다 당시를 회상하며 눈물을 흘렸다나 어쨌다나.
한편 애니 본편에 등장하는 어머니역 『몬스터 엄마』는 속으로는 아이들을 끔찍이 아끼지만 그 탓에 이기적인 부모 경향이 있어 교육위원회에서 주의를 받은 적도 있다.
시구마씨 여기서 이러시면 안됩니다

묘한 띄어쓰기나 오탈자, 강제개행 등은 기본적으로 정발판 BD특전 소책자 이웃사촌부 활동보고의 번역문을 그대로 따른 것입니다. 만약 다른 부분이 있다면 지적해주세요.

덧글

  • Rain 2012/08/23 23:09 # 답글

    AKINARI 드립은 본인이 죽고 나니 퍽 씁쓸하군요...
  • WeissBlut 2012/08/24 14:11 #

    아무래도 좀 그렇죠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이 이글루에서 검색 (구글)

Loading

통계 위젯 (화이트)

26
29
394998

애널리스틱스 추적 위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