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로대는 그냥 NEO처럼 격투 사격 구분을 없애줬으면 좋겠지 말입니다 놀이문화



말 그대로 격투 사격 합쳐서 공격력 스테이터스로 바꿨으면 좋겠어요.
아니면 G제네처럼 격투 사격 스테이터스가 대미지가 아니라 명중률에 영향을 주게 하던가…

데스티니 건담의 풀 웨폰 컴비네이션, 더블오계의 트란잠, 뉴건담의 연속공격 등 격투 사격 혼합계 연출도 있고, 사실 슈퍼로봇계열의 방출계 필살기는 이게 대체 왜 격투인지 모르겠는 부분도 있고 해서, 점점 연출적으로 격투 사격의 구분도 의미가 없어지는데다, 제타나 빅오, 휴대용에선 테카맨 블레이드처럼 격투랑 사격이 섞여있는 놈들은 육성도 분할해서 해야하니 미묘하기도 하구요. 아스란처럼 스테이터스는 사격이 더 높은데 기체는 순수 격투계 기체인 놈들도 있고 (이건 사실 리얼계에선 자주 있는 일이긴 합니다만;), 최종기에 맞춰서 스테이터스 육성해줬더니 이벤트로 추가되는 필살기가 다른 속성인 경우도 있고 (빅 오, 제타 등;)


이렇다보니 솔직히 격투 사격 구분 귀찮기만 하단 말이죠 ㅇ>-< 사실 초회차에선 스테이터스는 거의 손도 못대고 스킬만 달기 바쁘긴 한데 그래도 가끔 스테이터스 찍는 경우가 없는것도 아니고, 스킬파츠제인 휴대용에선 PP제랑은 다르게 정해진 파츠로는 정해진 능력치밖에 못올리니까 더 그런 감도 있고;


덧글

  • ㅁㅁ 2012/04/15 22:39 # 삭제 답글

    윙키제처럼 근거리공격 원거리공격으로 회귀
  • WeissBlut 2012/04/16 04:28 #

    아니 그건 좀…
  • Rain 2012/04/16 00:13 # 답글

    굳이 최대의 효율을 추구하는 플레이가 아니라면 별 상관없다는 느낌도 듭니다만...윙키 시절처럼 공격력이 낮아서 도저히 못 써먹는 멤버가 나오는 것도 아니고 말이죠.

    PP제만 해도 한 2주차 정도까지는 특수능력과 지형대응 채우기도 부족하고.
  • WeissBlut 2012/04/16 04:30 #

    확실히 도태되는 멤버는 안 나오지만요. PP제라도 능력치 먼저 찍는 플레이어도 있고, 저만 해도 지형적응은 패스하고 스킬셋팅 완성되면 그냥 바로 기량으로 넘어가거든요. 그게 사격/격투인 사람도 있을 수 있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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