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락 전쟁 7권 놀이문화



도시락 전쟁 7
아사우라 저/시바노 카이토 그림/구자용 역
예스24 | 애드온2

0.
샤가느님이 비중이 점점 줄어드는 것 같아서 마음이 아픕니다. 근데 분량상 비중은 줄어들고 있어도 한번 등장할때마다 밀도는 또 장난 아니라 -_-; 하긴 샤가는 원래부터 사토랑 반 부부같은 상태긴 했지…

1.
샤가는 가족끼리 온천여행, 야리즈이 선배는 수학여행이란 설정으로 사토와 오시로이를 제외한 주역 캐릭터를 전부 배제. 오시로이는 개그 캐릭터 같은 거니까 스토리에 연관되는 메인 캐릭터는 사실상 사토 하나죠.
근데 그 사토조차도 사실 초중반까지는 중심 서사랑은 상관 없이 겉돌고 있었고, 실질적인 서사는 아예 이야기의 바깥에서 진행되고 있었다는 점이 유머.
오히려 출연이 없는 센이 인간관계도로만 따지면 서사의 중심에 더 가깝긴 한데, 센은 출연은 커녕 아예 이번 사태를 모르고 넘어가버렸죠. 그 뒤에 알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2.
오시로이의 가치호모물에 대한 집착은 점점 더 심해져서 솔직히 좀 무섭지 말입니다. 아니, 전 부녀자 캐릭터를 부정하지는 않습니다. 부녀자 캐릭터도 오히려 귀엽다고 봐요. 현시연이라거나, 내여귀라거나. 남들 다 싫다는 오시로이도 솔직히 전 그래도 히로인 후보 정도로는 쳐주고 있었거든요… 아 근데 아…

3.
시라우메님 플래그는 설 듯 서지 않을 듯 한 점이 포인트. 근데 이 작품 자체가 메인 히로인인 야리즈이 + 샤가랑 저쪽에서 들이대고 있는(사실은 언니 혼자서지만) 오르트로스 자매를 제외하면 사토한테 연애 플래그 자체를 허용하지 않는 분위기라, 아마 이쪽은 영원히 안되지 싶습니다. 사실 사토 본인도 거부하고 있고.
뭐 전 그거랑은 별개로 갈색머리가 참 좋은데 말이죠 갈색머리. 성격도 좋고. 교복에 스웨터고. 슴가도 크고.

4.
본문의 도시락 묘사는 여전히 끝내주네요. 아침을 늦게 먹어서 배가 부른 상태가 아니었다면 위험했습니다. 본격 위꼴 라노베.

5.
번역자 변경은 거슬릴 정도는 아니었는데 다시 확인하니 캐릭터들 말투가 바뀌었더군요. 전권을 읽은지 시간이 꽤 지나서 신경쓰이지 않았지만, 한꺼번에 몰아본다면 거슬릴지도?

덧글

  • 진주여 2012/02/25 23:10 # 답글

    도시락전쟁 역자 바뀐것 때문에 아는분들 사이에서는 좀 그렇다. 라는 평이 많죠.

    케릭터 말투가 바뀐것으로 인하여 정체성이랄까? 그런것이 변한것 같아서 좀 소화불량적인느낌이 드네요
  • WeissBlut 2012/02/25 23:45 #

    전 그정도까진 아니긴 했는데; 알고 나니까 신경쓰이더라구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이 이글루에서 검색 (구글)

Loading

통계 위젯 (화이트)

421
112
398527

애널리스틱스 추적 위젯